DOYOU ARTIST

52works

오이웍스


오사원 + 이사원 / illustrator






일하기 시렁! 

안녕하세요. 저희는 도시 속 일상을 유쾌하게 그리는 디자이너 팀 '오이웍스'입니다. 

'오이웍스=오사원 + 이사원 + 업무'라는 의미로 지어졌으며 회사원 '물렁이'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렁이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저희는 같은 회사 같은 팀에서 옆자리에 앉는 동료였습니다. 어느 날 오사원이 끄적인 낙서가 물렁이의 시작이었는데요, 회사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귀여운(?) 뱃살을 가진 물렁이가 탄생하였습니다. 낙서로 시작했지만 얼떨결에 SNS 계정을 만들고, 꾸준히 활동한 결과 많은 분들이 물렁이를 재밌게 봐주시고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렁이가 사랑 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말랑말랑하게 생긴 귀여운 모습과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이야기를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사랑받는 것 같아요. 항상 사직서 품고 다니는 회사원 물렁이는 어쩌면 파격적인 모습이지만 회사원이라면 한 번쯤은 상상했던 모습이라 좋아해 주시더라구요.


공감가는 소재를 찾는 나만의 방법은? 

친구들을 만납니다! 친구들을 만나 일상 이야기를 하다 보면 공감 가는 소재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두유프레스 아티스트로 활동하게 된 이유는?

평소 저희 작업은 단순한 인쇄로만 제작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좋은 기회로 두유프레스의 워크샵에 참여하여 레터프레스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인쇄로는 표현할 수 없는 고급스러운 효과가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꾹꾹 눌려진 프레스 효과 만큼 그래픽이 더 깊이감있게 느껴졌어요. 다양한 작업을 하고 싶던 찰나, 두유프레스 아티스트로 제안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게 활동하게 되었고요, 저희가 평소 해보고 싶던 디자인 작업을 다양한 제품군에 레터프레스로 하게 되어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레터프레스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여러 판을 섬세한 압력으로 조절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인지 같은 그래픽 이더라도 레터프레스로 인쇄를 하면 더 스토리감이 느껴져요. 명암을 선이나 망점으로 표현하게 되서 일러스트레이터들이게도 좀 더 색다른 느낌으로 작업을 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레터프레스를 하면 두꺼운 종이에 올록볼록한 촉감이 더해져 더 정성스럽고 소장 가치가 느껴져요.


SHOP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