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이님의 첫 그림책의 표지를 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품절이네요🥲
#Repost @from.seui -------------------------------
《시의 유령》 / 스이 창작 그림책
의미의 여정, 첫 번째 이야기.
1) 첫 그림책 출간 소식을 전합니다 :) 《시의 유령》은 여섯 권으로 기획된 ‘의미의 여정 독립 그림책’ 시리즈 중 첫 번째 이야기로, 무리 속에서 이름을 잃은 주인공 ‘시’가 두 번째 이름을 찾아가는 10대 시절을 담았습니다.
2) 2010년 겨울에 탄생한 소녀 형태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시선 폭력, 자신을 검열하는 신체 감시성, 무리와 소수자에 대한 의문을 풀어가는 ‘유령-동공(2015~)’과 ‘표적-놀이(2018~)’ 개인 작업을 한 권으로 엮은 책이기도 합니다.
3) 표지는 레터프레스(*오랜 역사를 지닌 인쇄방식 중 하나로, 종이에 압력을 가해 새기듯 찍어내는 활판인쇄 기술 - @doyoupress 참조) 방식으로 작업하였고 수기로 넘버링한 200부 한정판입니다. 환경 인증( FSC®, ISO 14001, ISO 9706, EMAS 등)을 받은 종이를 사용했고 친환경 수성 잉크로 인쇄했습니다.
4) 쓰고 그리는 동안 일곱 층 창 위에 홀로 서 있는 열한 살 아이의 마음을 떠올렸습니다. 폭력에 의문하고 분노할 수 있을 때, 고통은 생의 작은 조각으로 남고 다음으로 흘러갔던 ‘시’의 경험이 필요한 분께 필요했던 이야기로 닿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5) 책을 구입한 분들께 작업 과정 중 2020년에 제작했던 <시의-유령> 형압 엽서 1매와 짧은 소개 편지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6) 독립 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강남점 @at_storage 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책 입고처 소식은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
제목. 《시의 유령》 (레터프레스 표지 한정판)
작가/출판사. 스이/두번째파이
번역. 김재원김재원
판형. 127x188mm
제본. 노출 · 사철 제본
페이지. 103p
구성. 그림책 + 형압 엽서 1매
가격. 30,000원
ⓒ 2022. SEUI(Lee Jihye) all rights reserved.